본문 바로가기
Hobby/Movie

어벤져스 : 엔드게임 스포 (4chan 유저) (2019.03.22)

by Eunduck 2022. 5. 25.
728x90

안녕하십니까. Eun🦆입니다.

어벤져스 : 인피니티워 때에도 해외사이트인 4chan의 유저가 먼저 내용을 언급해 거의 다 맞춘 적이 있습니다.

어쩌면 이번도 유사하게 다 맞을지도 몰라요.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스포 내용 소개합니다.

엔드게임 관련해서 초반 장면에 대해 몇가지 알고 있는게 있다.

- 영화의 첫 장면은 그다지 무거운 장면은 아니지만, 전개가 매우 빠르고 많은 장소들을 커버한다.

- 토니와 네뷸라는 우주에 있다.

- 오프닝은 토니의 "동굴에서 탈출하는" 장면의 정신적 회상(아이언맨 1편 말하는듯)

- 토니는 네뷸라의 부품을 이용해서 우주선을 수리하고, 지구로 귀환한다

- 타이틀

- 타노스가 타이탄 2에, 홀로 명상중이다.

- 가모라가 나타나 타노스와 대화한다. 가모라는 타노스의 행동을 용서하고, 사과한다.

- 앤트맨은 양자영역에서 계속 추락하는중. 그는 시간들을 여행하고, 그의 과거와 미래를 보게 된다. 그는 그가 앤트맨이 되는 장면, 감옥에 가는 장면, 그리고 얼마 후의 그의 딸의 모습까지 보게 된다.

- 앤트맨은 양자영역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한다. 최대한 현재에 가깝게 탈출하려 했으나, 의도한 시점보다 2주 정도 뒤로 탈출하게 된다.

- 앤트맨은 핌의 연구장비가 있는 밴 옆 옥상에 나타난다. 그리고 그곳에는 아무도 없다.

- 조용해진 뉴욕의 이미지들이 나오고, 캡틴과 로디가 만나는 모습을 보여준다.

- 캡틴이 move on(덮어두고 나아갈)의사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는 장면이다.

- 토르는 그의 백성들이 살 장소를 찾았고, 함께 할 사람이 없는 로켓이 토르와 함께한다.

- 발키리가 등장한다. 토르는 타노스를 가능한 빨리 찾아 죽은 자들의 복수(avenge)를 하려 한다. 발키리는 준비하지 않고 덤비는 것은 어벤저스에게 위험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 이 부분에서 로켓이 지구로 오는 베네타(우주선)의 신호를 받는다

- 로켓과 토르는 우주선이 착륙하자마자 들어간다. 로켓은 네뷸라만 남기고 다 사라졌다는 사실에 충격받는다.

- 로켓은 우주선을 개조한 토니의 실력에 감탄하고, 둘은 금세 죽이 척척 맞ㄴ느다.

- 나타샤(블랙 위도우)와 배너(헐크)는 어벤저스 HQ에서 대호를 하고 있다. 그들은 서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확실히 하지 못한다. 캡틴과 로디가 HQ에서 모두와 합류한다.

- 캡틴과 나타샤는 죽은 자들을 위한 복수를 하려고 한다. 로디와 배너는 포기하기 직전이며, 아무것도 할 수 없을거라 생각한다.

- 토니는 잠시 집에 들러 페퍼를 만난다. 그는 일어난 일들을 수습해야 한다고 말하며, 페퍼가 받아들이기를 바란다. 토니는 떠난다.

- 어벤저스 HQ에 있는 컴퓨터가 알람을 울리고, 퓨리가 남긴 단말기가 작동을 멈춘다. 캡틴마블(이하마블)이 나타나고 모두는 상황을 설명한다.(캡마 엔딩 크레딧인듯)

- 토니, 토르, 네뷸라, 그리고 로켓이 어벤저스 HQ에 나타난다. 토르는 근처에 인피니티 스톤이 있음을 감지하고, 타노스와의 전투를 준비한다.

- 그 상황속에서 마블은 유쾌한 토니와 시비가 붙고, 캡틴, 로디, 나타샤가 이를 말린다.

- 토르는 마블이 인피니티 스톤과 같은 에너지를 내뿜는다 말한다. 배너는 그녀를 스캔하고 싶어한다.

- 토니와 캡틴이 화해한다. 서로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는것이 아니라, 가벼운 농담을 하며 화해한다.

- 토르는 홀로 타노스를 쫒아가려 하지만, 토니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를 바란다. 토니는 본인도 스스로의 실수를 해결하려 독단적으로 행동한 적이 있었지만, 결국 일을 오히려 망쳐버리는 경우가 많았으니, 그런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철저히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 다음날, 앤트맨이 어벤저스 HQ에 나타난다. 그의 딸과 가족들이 사라겼고 그는 겁에 질려있다.

- 모두는 앤트맨에게 상홍을 설명한다.

- 앤트맨은 양자영역을 이용한 돌파법을 설명한다. 과거로 돌아가서 타노스를 막으면 될 것이라 이야기하지만, 토니는 과거를 바꾸는 것은 오히려 위험할 수 있다고 한다.

- 앤트맨은 히스테리적으로 토니에게 무엇이든 해 보라고 말한다. 양자영역을 여행하며 본 그의 딸의 미래 모습을 보며, 어딘가에는 딸이 살아있는 현실이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 이야기는 토니에게 공감을 준다.

- 배너는 마블 스캔을 끝마치고, 토니와 이야기한다. 배너는 캡틴 마블이 인피니티 스톤의 완벽한 복제품에 가깝다고 말한다(스칼렛 위치보다 훨씬 강력한), 그 사실을 들은 토니는, 적당한 기술을 이용하면 인피니티 스톤을 복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공간에 문제를 주지 않고도 인피니티 스톤을 손에 넣을 방법인 것이다.

- 토니는 배너, 마블, 로켓, 네뷸라, 로디와 함께 와칸다에 가서, 슈리의 연구 결과속에 있는 비전의 스캔 결괄르 찾아낸다.

- 그 정보를 토대로 그들은 인피니티 스톤을 제어하는 법을 알게 된다.

- 음바쿠는 어벤저스를 도울 것을 약속한다. 토니는 와칸다의 기술로 핑거스냅을 되돌릴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 나머지 멤버들은 클린트를 찾으러 떠난다. 클린트는 로닌이 되어있다. 그들은 겨우겨우 클린트를 영입힌다.

- 타이탄 2에서, 타노스는 소울스톤에 의해 구현된 어린 가모라와 마주한다. 가모라는 타노스가 없앤 수 많은 영혼들을 보여준다.

- 어벤저스는 타노스와 싸울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 그 계획이란, 양자영역을 통해 과거로 가, 각각의 스톤들을 복사한 뒤 새로운 건틀릿을 만드는 것이다.

- 슈리의 컴퓨터에 남겨진 자료가, 스톤을 담는 기구를 만들 실마리가 된다.

- 캡틴 마블의 구조(?)는, 스톤을 복제하는 방법에 도움이 된다.

- 새로운 건틀릿을 만들자 마자, 핑거스냅을 되돌리고 타노스를 죽이는 것이 계획이다.

- 앤트맨과 마블이 각각 다른 팀이 양자 영역을 돌파할 수 있게 돕는다.

- 여기서 중간 편집

- 토니는 배너와 로켓과 함께 스톤을 복제할 기게를 만든다. 모두를 위한 슈트도 마찬가지. War Buster Armor 라는게 등장한다. 캡틴은 방패를 되찾는다.

- 그들이 출발하기 전, 서로 대화하는 씬이 있다.

- 토르와 로닌(클린트/호크아이)는 가족을 잃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한다.

- 나타샤와 배너는 더 이상 헐크를 불러올 수 없게 된 배너에 대해 이야기 한다.

- 토니와 스티브는 이상한 농담과, 같이 일하게 된 것에 대해 이야기 한다.

- 어벤저스는 두 팀으로 나누어진다. 한쪽은 스페이스/마인드 스톤을, 다른 팀은 리얼리티/파워 스톤을 되찾으러 간다. 그들은 마지막 두 스톤을 찾기 위해 다시 모이기로 한다.

- 스페이스/ 마인드 : 토니, 앤트맨, 워머신, 나타샤, 배너 - 뉴욕 전투 때로 돌아간다. 테서랙트가 보이고, 마인드 스톤은 로키가 방어하고 있는 스타크 타워 안에 있다..

- 배너는 나타샤, 워머신과 함께 테서랙트를 찾으러 간다.

- 배너는 헐크를 꺼내려 노력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

- 토니와 앤트맨은 로키를 뒤쫒아 창을 빼앗으려 한다. 과거의 캡틴과 만나고, 약간의 개그 장면이 연출된다.

- 그들은 과거의 토니와 만난 직후 로키를 제압하고, 로키의 창을 복사해 돌려준다(로키는 많이 놀란 모양이다).

- 배너는 과거의 헐크와 마주하고, 헐크는 치타우리족의 공격으로 부터 배너를 구해준다. 그들은 잠시동안 조용히 마주보며, 배너는 무언가를 느끼게 된다.

- 두 스톤을 복사한 후, 그들은 도시에서 벗어난다. 과거의 어벤저스는 많이 혼란스러워 한다.

- 리얼리티/파워 : 토르, 캡틴, 캡마, 로켓, 클린트, 네뷸라. 로켓과 토르의 지식을 토대로, 노웨어에 두 스톤이 동시에 있던 때를 기억해낸다 (아마도 콜렉터)

- 그들은 가오갤 멤버들이 콜렉터에게 스톤을 보여줄 때 스톤을 가로챈다. 그리고 콜렉터에게 리얼리티 스톤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 안타깝게도, 마침 그 때 로난이 나타나고, 로켓은 로난을 제압하는 것은 시공간에 너무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한다.

- 캡마, 토르, 로켓, 네뷸라는 과거의 가오갤과 함께 로난에 맞서싸우고(스톤 복사하는 동안), 과거를 너무 바꾸지 않도록 주의한다.

- 로닌과 캡틴은 스톤을 보호한다.

- 그들은 마침내 복사를 끝내고, 과거 가오갤 멤버들을 버려둔 채 사라진다.

- 이 장면들의 중간에, 타노스의 모습이 한번 나온다. 스톤이 복사되자, 타노스의 건틀릿에 있는 스톤들이 반짝인다. 타노스는 무언가를 눈치채고 건틀릿을 내려놓난다. 잠시 생각하던 타노스는 입을 연다 "스타크."

- 어벤저스 멤버들은 본부에서 다시 모인다. 양자영역을 여행하는 과정에서, 토니는 자신과 페퍼가 딸을 갖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들은 정비하고, 캡틴은 토니의 멋진 계획을 칭찬한다. 토르와 캡틴은 나머지 스톤을 찾기 위해 웡을 만나러 간다.

- 나타샤와 배너는 헐크에 대해 이야기한다. 배너는 그동안 헐크가 자신을 구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헐크를 아이처럼 대하며 단 한번도 감사한 적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 토니는 마지막 전투에 앞서 페퍼를 다시 보러 간다. 아웃라이더가 그의 집에 나타나 토니를 공격한다.

- 아웃라이더를 무찌른 토니는 다시 본부로 돌아간다.

- 캡틴과 토르 역시 웡을 만나던 도중 공격당한다.

- 모두 본부로 귀환하고, 타노스가 나타나 공격한다.

- 타노스는 개멋지다. 마블은 타노스와 호각을 다투고, 배너는 헐크를 불러내 타협한다.

- 웡은 마법으로 타노스를 혼란스럽게 하고 미러 디멘션에 가두어버린다. 오래 가두어 둘 수 없다는 사실을 웡은 깨닫는다.

- 어벤저스는 나머지 두 스톤을 찾으러 간다. 이후 내용은 모르게음

끝까지 있는 것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초반 내용을 지레짐작할 수 있네요.

돌아가는 흐름상 현재 공개된 건 극초반부이고 내용은 저 멀리 있는 듯 합니다.

빨리 보고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리뉴얼입니다.

(https://blog.naver.com/unsuk1/221494371395)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