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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C++

C++ 개념 정리 4일차 포스팅

by Eunduck 2022. 5. 21.
C++ 개념 정리 포스팅

안녕하십니까. Eun🦆입니다.

제가 공부하며 정리해둔 내용이 있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배움의 출처는 ‘열혈 C++ 프로그래밍’입니다.

4일차

31. 멤버 이니셜 라이저

Rectangle :: Rectangle ( const int &x1, … )

: upLeft( x1, y1 ), lowRight ( x2, y2 )

{ ( * : const 변수도 가능, num ( n1 ) 로도 가능, 상수화, num1 = n1 )

// empty

}

→ 객체 upLeft의 생성 과정에서 x1, y1을 인자로 받는 생성자 호출

객체 lowRight의 생성 과정에서 x2, y2를 인자로 받는 생성자 호출

32. 객체의 생성 과정

① 메모리 공간의 할당

② 이니셜 라이저를 이용한 멤버 변수 초기화

③ 생성자의 몸체 부분 실행

33. const는 변수를 상수화, const 선언에 의해 상수화된 변수 ‘const 변수’, ‘const 상수’

34. const 변수와 마찬가지로 ‘참조자’도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되어야 함

이니셜 라이저를 이용해 참조자도 멤버 변수 선언 가능

35. 디폴트 생성자

AAA ( ) { } // class AAA 내부

36. 생성자 불일치

SoSimple simobj1 ( 10 ); // 단독 생성 가능

SoSimple * Simptr1 = new SoSimple( 2 ); // 단독 생성 가능

37. private 생성자도 선언 가능하다.

→ 클래스 내부에서만 객체의 생성을 허용할 목적으로

38. 소멸자 // 클래스의 이름 앞에 ‘~’가 붙은 형태의 이름을 갖는다

// 반환형이 선언되어 있지 않으며, 실제로 반환하지 않는다.

// 매개 변수는 void 형으로 선언되어야 하기 때문에

오버로딩도 디폴트 값 설정도 불가능하다.

39. 객체 배열 // 저장의 대상을 객체로

SoSimple arr[ 10 ]; // 배열로 선언

SoSimple *ptr Arr = new SoSimple[ 10 ];

40. 객체 포인터 배열 // 객체의 주소값 저장이 가능한 포인터 변수로 이뤄진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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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unsuk1/221442330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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