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C++

C++ 개념 정리 2일차 포스팅

by Eunduck 2022. 5. 21.
728x90
C++ 개념 정리 포스팅

안녕하십니까. Eun🦆입니다.

제가 공부하며 정리해둔 내용이 있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배움의 출처는 '열혈 C++ 프로그래밍'입니다.

2일차

11. 참조자 선언 범위

Int &ref = 20; (X) // 상수화 X

Int &ref; (X) // 선언과 동시에 변수로 초기화, 함수 선언하면서는 사용 가능

Int &ref = NULL; (X) // 초기화 X

Int *(&pref) = ptr; // *형식의 pref == ptr

Int **(&dpref) = dptr; // **형식의 dpref == dptr

12. Call-by-value // 값을 =으로 전달하는 호출 방식

→ 함수 외부에 선언된 변수 접근 불가능

13. Call=by-reference // 주소값으로 값을 전달하는 방식

→ 함수 외부에 선언된 변수도 조작 가능

14. const 참조자

void HappyFunc ( cons tint &ref ) { … }

→ HappyFunc 내에서 참조한 값으로 num 값을 변경 X

const int &ref = 50; // 참조자와 달리 const 참조자는 상수 참조 가능

15. 반환형이 참조형

Int & RefRetFuncone ( int &ref ) { //ref = num1

ref++;

return ref; } // ref = ref++;

&num2 = RefRetFuncone ( num1 ); // num2 = num1 참조자(반환형이 참조형인 경우만 가능)

num2 = RefRetFuncone ( num1 ); // num2 = num1 일시적 값만

// 지역 변수를 참조형으로 반환하면 오류 ( 지역 변수 값만 return )

16. 데이터 : 전역 변수가 저장되는 영역

스택 : 지역 변수 및 매개 변수가 저장되는 영역

힙 : malloc 함수 호출에 의해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동적으로 할당이 이뤄지는 영역

Malloc & free : malloc 함수 호출에 의해 할당된 메모리 공간은 free 함수 호출을 통해서 소멸되지 않으면 해체되지 않는다.

<-> new & delete 대체 (C++) // 클래스

17. ‘&’는 주소값 불러들임

*p : p는 포인터 기능 시작

P = ?(주소), *p=?(가 가리키는 곳)

18. C++에서는 구조체 안의 함수를 삽입하는 것이 가능

Car run99 = {‘’run99”, 100, 0}; // run99 구조체 선언

Run99.Accel( ); // run99 이름의 Car의 함수 사용

19. 구조체 안의 enum 상수 선언 ( = #define ? )

Enum { ? = ? … }; // namespace에도 선언 가능

20. 함수는 구조체 밖으로 뺄 수 있음

void Car :: Accel ( ) { … }

구조체 안에서는 자동으로 inline ( 매크로 )가 설정됨

외부는 void 앞에 inline 지정해야 함

 

네이버 블로그 리뉴얼입니다.

(https://blog.naver.com/unsuk1/221442327461)

 

728x90

'개발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개념 정리 6일차 포스팅  (0) 2022.05.21
C++ 개념 정리 5일차 포스팅  (0) 2022.05.21
C++ 개념 정리 4일차 포스팅  (0) 2022.05.21
C++ 개념 정리 3일차 포스팅  (0) 2022.05.21
C++ 개념 정리 1일차 포스팅  (0) 2022.05.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