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개념 정리 포스팅
안녕하십니까. Eun🦆입니다.
제가 공부하며 정리해둔 내용이 있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배움의 출처는 ‘열혈 C++ 프로그래밍’입니다.
4일차
31. 멤버 이니셜 라이저
Rectangle :: Rectangle ( const int &x1, … )
: upLeft( x1, y1 ), lowRight ( x2, y2 )
{ ( * : const 변수도 가능, num ( n1 ) 로도 가능, 상수화, num1 = n1 )
// empty
}
→ 객체 upLeft의 생성 과정에서 x1, y1을 인자로 받는 생성자 호출
객체 lowRight의 생성 과정에서 x2, y2를 인자로 받는 생성자 호출
32. 객체의 생성 과정
① 메모리 공간의 할당
② 이니셜 라이저를 이용한 멤버 변수 초기화
③ 생성자의 몸체 부분 실행
33. const는 변수를 상수화, const 선언에 의해 상수화된 변수 ‘const 변수’, ‘const 상수’
34. const 변수와 마찬가지로 ‘참조자’도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되어야 함
이니셜 라이저를 이용해 참조자도 멤버 변수 선언 가능
35. 디폴트 생성자
AAA ( ) { } // class AAA 내부
36. 생성자 불일치
SoSimple simobj1 ( 10 ); // 단독 생성 가능
SoSimple * Simptr1 = new SoSimple( 2 ); // 단독 생성 가능
37. private 생성자도 선언 가능하다.
→ 클래스 내부에서만 객체의 생성을 허용할 목적으로
38. 소멸자 // 클래스의 이름 앞에 ‘~’가 붙은 형태의 이름을 갖는다
// 반환형이 선언되어 있지 않으며, 실제로 반환하지 않는다.
// 매개 변수는 void 형으로 선언되어야 하기 때문에
오버로딩도 디폴트 값 설정도 불가능하다.
39. 객체 배열 // 저장의 대상을 객체로
SoSimple arr[ 10 ]; // 배열로 선언
SoSimple *ptr Arr = new SoSimple[ 10 ];
40. 객체 포인터 배열 // 객체의 주소값 저장이 가능한 포인터 변수로 이뤄진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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